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순천시립연향도서관은 청소년도서 작가와 만나는 ‘청소년 인문학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인문학학교는 매월 선정된 1권의 책을 읽은 후 작가의 강연을 듣고, 작가와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심층 인문독서 프로그램이다. 2014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65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세 번째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운영하며,《환상의 책방 골목》의 임지형 작가를 시작으로 총 8명의 청소년 도서 작가를 만난다.
4월에 만나는 임지형 작가는 무등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했으며, 주요 저서로 《진짜 거짓말》, 《열두살의 모나리자》, 《슈퍼 히어로 우리아빠》 등을 출간했다. 작가는 어느 문을 열든지 놀라운 모험과 함께 새로운 꿈과 희망, 따스한 위로가 당신을 감싸고 얼어붙은 심장을 뛰게 할 내용을 참여자들과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청소년 인문학학교는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순천시립연향도서관(061-749-85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