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농번기 급식지원으로 영농 참여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여성농업인의 가사노동 부담을 덜어주고 농번기철 영농에 집중하여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동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촌마을 공동급식 지원사업은 바쁜 농번기철 공동급식을 희망하는 농촌마을에 조리원 인건비와 부식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상반기는 4~6월, 하반기는 8~11월 기간 중 운영한다.
올해는 대상마을을 상반기 138개소, 하반기 49개소 총 187개소를 선정하였으며, 마을 여건에 따라 급식 종사자 1인을 선정하여 운영하는 자체 공동급식과 개별적으로 식사할 수 있는 도시락 배달을 병행하여 추진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농번기 농촌마을 공동급식 지원사업을 통해 농작업 수요가 많은 농번기철에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주민들 간에 소통하고 화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살기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농업 복지정책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