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한여름 밤, 생태회랑길에서 주민화합 공연
순천시 해룡면이 주최하고 신대지구 발전위원회가 주관하여 개최하는 신대 생태회랑 힐링 버스킹 공연이 오는 14일 생태회랑 버스킹 공연장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행사로, 주민공연팀과 전문공연팀의 댄스, 퓨전국악, 인형극, 포크 록 밴드 여행스케치(초청공연) 등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가 즐거워할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허국진 해룡면장은 “주민들이 이러한 공연을 즐길 기회가 확대되고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많아져 활력 넘치는 해룡면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문화 향유를 위한 행사가 늘어날 수 있도록 면 차원에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버스킹 공연은 1, 2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2차는 8월 18일 오후 6시에 진행될 예정이다.